재직증명서 한글파일양식과 작성방법

2025. 9. 11. 22:57업무서식

재직증명서는 근로자가 특정 기업에 소속되어 근무 중임을 증명하기 위해 회사가 발급하는 문서입니다. 

 

보통 은행대출, 비자신청, 지원금신청, 이직 등 다양한 목적으로 사용되며, 회사가 해당 직원의 고용 사실을 공식적으로 확인해주는 역할을 하는 문서입니다.

 

재직증명서는 법적으로 규정된 표준화된 양식은 없으며, 각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정한 양식을 사용합니다.

재직증명서 한글파일 양식 이미지
재직증명서 이미지
재직증명서 양식.hw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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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직증명서 작성방법(본 양식기준)

기업로고: 회사 로고 삽입

발급번호: 내부 문서 관리용 번호

인적사항

성명: 근로자의 이름
생년월일: 주민등록상 생년월일

재직사항

소속: 회사명(지사인 경우 지사명)
부서명: 소속부서를 작성

직위: 직위명칭을 작성
재직기간: 4대보험가입일 또는 근로계약상 입사일 기준으로 기재

용도

발급목적을 정확히 기입 (은행 제출용, 관공서 제출용, 대출 심사용 등)

발급일자: 증명서를 발급한 실제 날짜를 기재

발급담당자: 작성 담당자 이름

직위: 직위 명칭을 작성

발급확인 연락처: 담당자의 회사 대표번호 또는 직통번호

기업명(직인): 회사 명칭과 직인(도장) 날인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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